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능있는 드러머의 뜨거운 영화, 위플래쉬

by 생활과금융 2022. 11. 7.

목차

    반응형

     

    뜨거운 음악 영화 위플래쉬

    이 영화는 드럼을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홀로 남은 연습실에서 한 학생은 열정적으로 드럼 연주를 합니다. 그는 앤드류 네이먼입니다. 네이먼이 연습하는 것을 우연히 한 사람이 지나가면서 보게 됩니다. 그는 이 학교 최고의 지휘자이자 교수인 플레쳐입니다. 플레쳐는 네이먼에게 여러 주법에 대해서 연주해보라고 합니다. 앤드류는 그 요청에 대해서 최선을 다해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기 위해 연주합니다. 네이먼이 집중해서 연주를 하고 있는 사이 , 어느 순간 플레쳐는 사라지게 됩니다. 연습을 마치고 한 영화관에 아버지와 함께 가게 됩니다. 앤드류는 아버지에게 네이먼 교수가 자신의 연습을 지켜봤다고 이야기합니다. 앤드류는 나소밴드의 보조 드러머입니다. 앤드류는 네이먼 교수가 자신에게 지적했던 더블타임 스윙을 집중해서 연습합니다. 나소밴드가 밴드 연습을 진행하던 중에 갑자기 네이먼 교수가 들어와 연주자 한 명씩 연주를 시켜봅니다. 플레쳐는 드럼 연주자에게도 연주를 시켜 봅니다. 보조 드러머인 앤드류에게도 기회가 올 줄은 몰랐습니다. 연습해왔던 더블타임 스윙 주법을 연주합니다. 앤드류는 네이먼에게 선택되었고 다음날 연습실로 오라는 말을 듣습니다. 앤드류는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영화관에서 일하는 여학생에게 말을 걸고 데이트 신청을 하게 됩니다.

     

     

    냉정하고 차가운 지휘자 플레쳐

    플레쳐에게 아침일찍 연습실로 오라는 말을 들은 네이먼은 연습실로 찾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플레쳐가 오라고 했던 그 시간은 밴드의 연습시간이 아니였습니다. 네이먼은 결국 빈 연습실에 남아 기다리게 됩니다. 플레쳐는 9시 정각이 되자마자 연습실에 나타났고, 연주자들은 잔뜩 긴장한 채 그를 바라보게 됩니다. 그의 손짓 하나에 연주자들은 즉각적으로 반응을 하고 연습을 시작합니다. 엄청난 감각으로 플레쳐는 연주자들의 음정, 박자들을 체크합니다. 연주 중에 음정이 맞지 않는 연주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각 파트의 연주자들을 한 명씩 따로 연주를 시키게 됩니다. 플레쳐는 한 연주자에게 음정이 틀렸다고 몰아붙이기 시작합니다. 플레쳐는 그 연주자에게 고함을 치고 바로 그 연주자를 연습실에서 내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음정이 틀린 건 그 연주자가 아니라 다른 연주자였습니다. 플레쳐는 갑자기 앤드류의 가정환경에 대해 묻기 시작합니다. 플레쳐는 앤드류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편하게 대해 줍니다. 이에 네이먼은 긴장을 풀고 자신만의 연주를 시작합니다.

    어느 순간 플레쳐는 네이먼의 연주를 멈추게 합니다. 템포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 입니다. 계속해서 네이먼에게 연주를 시키고 플레처는 그 연주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습니다. 계속해서 연주를 시켰던 플레쳐는 참지 못하고 그에게 의자를 집어던집니다. 앤드류는 잔뜩 겁을 집어 먹었고 플레쳐의 질문에 제대로 대답하지 못합니다. 자신감을 심어주었던 이전의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결국 앤드류는 네이먼의 공격적인 말에 눈물을 흘리게 됩니다. 앤드류는 엄청난 수치와 분노를 느끼게 됩니다. 앤드류는 이러한 분노의 마음을 가지고 엄청난 연습을 하게 됩니다. 

     

     

    최고의 드러머가 되기 위한 열정

    연습을 하던 중 손에 피가 나고 그 상처에 밴드를 붙이는 것을 몇 번을 반복하게 됩니다. 경연대회를 나가게 된 플레쳐의 밴드는 성공적으로 1부 경연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메인 드러머 태너는 2부가 시작하기 전 악보를 잠시 앤드류에게 맡기게 됩니다. 앤드류는 자판기 옆에 악보를 놓고 잠시 음료수를 마시게 됩니다. 악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태너는 악보 없이는 연주를 못합니다. 앤드류는 자신이 악보를 다 외웠다고 연주를 할 수 있다고 플레쳐에게 이야기합니다. 앤드류는 완벽한 연주를 하고 경연대회에서 우승하게 됩니다. 앤드류는 밴드의 메인 드러머가 됩니다. 그가 메인드러머가 된 것도 잠시, 다른 연주자에게 메인 드러머 자리를 빼앗기게 됩니다. 나소밴드의 메인 드러머였던 연주자가 네이먼보다 더블타임 스윙 연주를 더 잘하는 것이었습니다. 자리를 빼앗긴 네이먼은 분노로 가득 차서 더욱더 열정을 가지고 연습을 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드러머로서 성장하고 최고의 자리에 도달하기 위한 열정과 그것을 성장하게 하기 위한 지도자의 모습을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 후반부에는 지도자 네이먼의 어두운 부분에 대해서도 나옵니다. 냉철하고 차갑고 학생들을 몰아붙이는 그의 성격 때문입니다. 이 영화를 해석하는 데는 여러 측면에서 해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최고의 드러머로서 성장하기 위한 열정에 대해서 느낄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댓글